HOME 알림마당 활동갤러리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활동갤러리

게시글 검색
[12월 17일 여량중 자율동아리 꼼지락공방(공예)]
관리자 조회수:186 14.41.100.29
2020-12-18 15:47:45
이번 꼼지락공방(공예) 시간에는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벌써 다음주면 크리스마슨데요 청소년 여러분들은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게 무엇이 있나요?
저는 크리스마스 트리, 산타모자, 양말이 기억나는데 리스는 또 생소했는데 사진을 보니까 바로 알겠더라구요:)
크리스마스의 상징과도 같은 장식품이죠!

리스는 생화, 조화 등을 고리 같이 둥글게 만든 물건으로 표창이나 경조의 뜻으로 많이 증정하는 물건인데요 크리스마스 쯤 되면 대문 같은 곳에 걸어 놓고 장식하는 장면을 영화에서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바로 요게 크리스마스 리스입니다. 전 영화에서 많이 보고 실제로 본 기억은 거의 없는 것 같은데 우리 청소년 여러분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크리스마스 리스는 우리나라의 복조리를 달아 놓은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요
현관 또는 방문에 걸어 악령과 악귀를 물리치고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병을 치료하거나, 액운을 막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나뭇가지인 기생목을 사용해 리스를 출입문에 달아두고 문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의 행운을 기원한다는 뜻으로 크리스마스 리스 유래 시작되었다네요!
그리고 리스의 동그란 원은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기도 해서 리스 아래에서 사랑의 표시로 키스를 하는 것도 흔한 풍경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의미였네요?

[12월 17일 여량중 자율동아리 꼼지락공방(공예) 활동 사진]
이번 수업 시간에 만든 크리스마스때 리스 하나씩 달아놔도 예쁠 것 같아요:)
주말에 다시 날씨가 추워진다고 하네요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정선군도 코로나로부터 안전지역이 아니니 더욱 방역 수칙과 위생에 철저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마스크 철저히 손소독 철저히 해서 같이 이겨내 보도록 해보아요:)
우린 이제 다음주 수업시간인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만나요:)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