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공지사항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임계청소년문화의집 클린강원 패스포트 설치
관리자 조회수:684 14.41.100.29
2021-01-27 11:24:52
안녕하세요 임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팀 유영운입니다:)
임계청소년문화의집에도 클린강원 패스포트를 설치했습니다.
클린강원 패스포트가 무엇인지 먼저 설명 드릴께요
클린강원 패스토트란 강원도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2020년 5월 20일부터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해 도내 음식점 및 관광지, 시설 등에 설치·시행한 전자 스탬프 방역 시스템으로 이용객의 발열 여부와 방문 시간을 효율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하네요:)
클린강원 패스포트는 QR코드 입장과 비슷한데 방문자가 시설 안에 위치한 스탬프 형태의 QR코드를 찍으면 위치와 이용 시간 등이 서버에 자동 저장 됩니다. 이 기록은 20일 보관 후 자동 삭제 되면 감염병 확산에 따른 방역당국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정확한 이용객 파악이 가능해 추가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클린강원 패스포트 설치 및 사용 방법]
1.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애플폰은 앱스토에 들어가셔서 설치 후 회원가입
-안드로이드 설치 방법
-애플폰 설치 방법
-회원가입 방법

2. 설치 후 스마트폰을 NFC 기본모드로 설정
3. 어플을 켠 후 곰이에게 태그하면 끝!!!
-어플을 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 어플은 켠 상태에서 각자의 핸드폰 뒷면을 곰이에게 태그하면 끝!!!
간단하죠?
그냥 태그만 하고 끝이 아닙니다.
클린강원 패스포트의 장점은 최초가입시 2천포인트를 지급!!!
매일 3회 방문시 회당 10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그럼 최초 회원가입과 방문 시설 태그를 하면 아래처럼 포인트가 쌓이겟죠??
(아쉽지만 한 장소에서 한번 밖에 태그가 안된다는거ㅠㅠ)
△△△△△△
위의 포인트 몰에서 모바일 강원 상품권과 교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급된 포인트로 상품권을 교환하면 강원도 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나 롯데마트, 백화점 등 대형마트나 사행성 업종은 사용이 불가하고 제로페이 상품권 시스템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 앱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자영업자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포인트는 최초가입자에게 가입포인트 2,000점을 매월 첫째주에 지급하고, 가맹업소 방문 후 인증할때마다 100포인트 지급(1일 3회 가능, 중복 업소는 지급 안됨)합니다. 게다가 이렇게 얻은 포인트는 모든 대상에게 양도가 가능하다고 하니 온 가족이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5인이상 집합금지가 풀리면 가족 외식때도 사용이 가능하겠죠?

방문하면서 신속한 발열체크와 출입 기록을 남기고 포인트도 쌓이고 1석 2조죠?ㅋㅋ
임계청소년문화의집도 오늘부터 클린강원 패스포트 가맹점이니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 많이 태그하셔서 포인트도 많이 받고 코로나19도 같이 이겨내시실 바랍니다.
눈이 오기 시작하니 빙판 조심 건강 조심 코로나 조심!!
[임계청소년문화의집 클린강원 패스포트 위치]
기존 발열 체크 및 손소독, 방문 및 이용대장 작성하는 곳과 동일하니 궁금하신 부분은 지도자 선생님께 문의바랍니다:)

※ 클린강원 패스포트와 별개로 기존의 방문 및 이용대장은 반드시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