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청소년활동 활동갤러리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활동갤러리

게시글 검색
[LALALAND] 12회차 _ 2021년 7월 31일
관리자 조회수:445 14.41.100.29
2021-07-31 18:10:4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죠??:)
오늘은 LALALAND 12회차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완성하지 못한 만다라 두번째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랜만이라 만다라에 대해 다시 한번 설명 드릴께요
만다라란 신성한 단(壇:성역)에 부처와 보살을 배치한 그림으로 우주의 진리를 표현한 것이다. 원래는 ‘본질(ma만다라 폰트 이미지 1a)을 소유(la)한 것’이라는 의미였으나, 밀교에서는 깨달음의 경지를 도형화한 것을 일컬었다. 그래서 윤원구족(輪圓具足)으로 번역한다. 윤원구족이란, 낱낱의 살[輻]이 속바퀴측[轂]에 모여 둥근 수레바퀴[圓輪]를 이루듯이, 모든 법을 원만히 다 갖추어 모자람이 없다는 뜻으로 쓰인다.
만다라는 크게 《대일경(大日經)》을 중심으로 하는 태장계(胎藏界)만다라와, 《금강정경(金剛頂經)》을 중심으로 하는 금강계(金剛界)만다라로 나뉜다. 태장의 세계는 모태(母胎) 중에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듯이, 만물을 내장(內藏)하는 진리 자체의 세계를 석가로 구현화한 것이고, 금강계는 석가의 인식은 경험계를 초월한 인식이지만 그같은 인식을 근거로 하여 경험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실천체계도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또, 극락정토(極樂淨土)의 모습을 그린 정토변상(變相)을 흔히 정토만다라라고 부른다. 이러한 만다라는 관상(觀想)의 대상이기도 하며, 예배의 대상이기도 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만다라 [mandala, 曼茶(陀)羅] (두산백과)

이제 기억 나시죠? 우리 친구들 오랜만에 모여서 만다라에 대한 설명을 다시 듣고 기존에 그린 만다라는 잠시 잊고 새로운 만다라를 디자인하여 색모래로 색을 입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우리 친구들 사진으로 한번 만나볼께요:)
오랜만에 보니 너무 반갑죠?:)
우리 친구들 열심히 수업 참여하고 맛있는 김밥과 음료수를 먹는 것을 끝으로 오늘 시간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 시간은 8월 14일 토요일 10시에 만나요 안녕:)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