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청소년활동 활동갤러리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활동갤러리

게시글 검색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 _5월 31일 ~ 6월 2일
관리자 조회수:319 14.41.100.29
2021-06-04 19:54:35

with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 임계면 번영회(문화체육위원회), 임계농협, 임계면 여성의용소방대, 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가 함께 합니다!!!
※이 활동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 아름다운재단 지원으로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을 진행했습니다!!!

 

<5월 31일 월요일>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도란도란의 한 주를 시작하였습니다.
친구들이 각자 가져온 학습지로 보충학습 지도 후 맛있게 저녁 식사 천천히 편식하지 않고 먹은 후 휴식 시간을 가진 후 국어, 영어, 수학 학습지도를 하면서 월요일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항상 즐겁게 와준 친구들 덕분에 한 주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센터장님과 민건의 대결은 3:2로 센터장님께서 이겼다고 합니다 ㅎㅎㅎㅎ

<6월 1일 화요일>
화요일은 김호주 선생님과 함께하는 손과 귀가 즐거운 핸드벨을 배우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평소와 같이 보충학습을 실시한 후 저녁을 맛있게 먹고 핸드벨 시간을 진행했는데요, 우리 친구들 집중도 잘하고 선생님 따라서 열심히 핸드벨 연주를 했습니다. 이번 주도 반가운 김호주 선생님의 예쁜 딸도 같이 핸드벨 수업에 참석해서 더 즐겁고 재밌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핸드벨 수업이 끝나고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색칠공부 시간도 가졌습니다:)
실력이 점점 늘어가는거 같은데 한번 볼까요?

<6월 2일 수요일>
수요일인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체육활동 및 오락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래는 매주 수요일에는 ‘아름다운재단’ 공모사업 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 친구들과 학습 지도를 하는 시간, 금요일에는 체육활동 및 오락시간이었는데 이번 주부터는 수요일에 체육활동 및 오락시간 금요일에 ‘아름다운재단’ 공모사업 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 시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오랜만에 날씨가 좋아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체육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체육활동 하기 전에 게을리 할 수 없는 보충학습 후 저녁을 맛있게 먹은 후 체육활동 시간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평소보다 조금 더 휴식시간을 가졌는데요, 휴식 시간에는 친구들과 색칠 공부를 하며 소화를 시킨 후 초등학교로 이동하였습니다.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신나게 뛰어 다녔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와 승부차기, 프리킥을 하면서 재밌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체육활동이 끝나고 문화의집에서 시원한 음료수를 마시면서 친구들이 좋아하는 만화영화 시청을 끝으로 수요일 하루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