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활동갤러리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활동갤러리

게시글 검색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 _ 11월 29일 ~ 11월 30일
관리자 조회수:27 14.41.100.29
2021-12-04 20:07:12
with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 임계면 번영회(문화체육위원회), 임계농협, 임계면 여성의용소방대, IHS 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가 함께 합니다!!!
※이 활동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 아름다운재단 지원으로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을 진행했습니다!!!
<11월 29일 월요일>
우리 친구들 문화의집에 와서 열체크 및 손소독을 실시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학습지도 전까지 보드게임과 매니큐어로 손톱을 꾸미면서 휴식시간을 가진 후 맛있게 저녁을 먹고 오후 6시부터 학습지도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친구들 스스로 척척 열심히 공부 하고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으로 학습을 잘 마무리하고 재밌는 게임을 끝으로 월요일의 도란도란을 잘 마쳤답니다:)
<11월 30일 화요일>
화요일은 귀가 즐겁고 핸드벨과 손이 즐거운 만들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화의집에 오자마자 열체크와 손소독을 하고 보충학습을 열심히 한 후) 맛있게 저녁을 먹고 핸드벨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귀가 즐거운 핸드벨을 연주가 끝나고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공예 시간을 가졌습니다.
리스에 대해 다시 설명 드려볼께요:)
리스는 생화, 조화 등을 고리 같이 둥글게 만든 물건으로 표창이나 경조의 뜻으로 많이 증정하는 물건인데요 크리스마스쯤 되면 대문 같은 곳에 걸어 놓고 장식하곤 한답니다:)
크리스마스 리스는 우리나라의 복조리를 달아 놓은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관 또는 방문에 걸어 악령과 악귀를 물리치고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병을 치료하거나, 액운을 막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나뭇가지인 기생목을 사용해 리스를 출입문에 달아두고 문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의 행운을 기원한다는 뜻으로 크리스마스 리스 유래 시작되었다네요!
그리고 리스의 동그란 원은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기도 해서 리스 아래에서 사랑의 표시로 키스를 하는 것도 흔한 풍경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우리 친구들 작품 볼까요?:)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