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청소년활동 활동갤러리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활동갤러리

게시글 검색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 _ 11월 8일 ~ 11월 12일
관리자 조회수:274 14.41.100.29
2021-11-12 19:40:49
with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 임계면 번영회(문화체육위원회), 임계농협, 임계면 여성의용소방대, IHS 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가 함께 합니다!!!
※이 활동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 아름다운재단 지원으로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을 진행했습니다!!!

<11월 8일 월요일>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도란도란의 한 주를 열었습니다.
열체크 및 손소독을 실시하고 학습지도 전까지 휴식을 하면서 자유시간을 가진 후 맛있게 저녁을 먹고 오후 6시부터 학습지도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친구들 스스로 척척 열심히 공부 하고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으로 학습시간 잘 마무리하며 월요일의 도란도란을 잘 마쳤답니다:)
<11월 9일 화요일>
화요일은 귀가 즐겁고 핸드벨과 손이 즐거운 만들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화의집에 오자마자 보충학습을 열심히 한 후 맛있게 저녁 식사를 먹고 핸드벨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보드게임 시간을 가진 후 핸드벨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귀가 즐거운 핸드벨을 연주가 끝나고 역사 관련 3D 프린팅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 우리 친구들에게 어렵고 잘 모르는 역사 내용이지만 우리 친구들 꼼꼼하게 잘 만들고 또 간단한 설명을 듣고 역사에 대해 아주 조금이나마 알게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11월 10일 수요일>
수요일은 ‘아름다운재단’ 공모사업 IHS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 친구들과 학습 지도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공모사업 IHS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 친구들의 수업 전까지 학습지로 보충 학습 지도를 받은 후 저녁 식사를 맛있게 하고 서로 장난도 치고 그림도 그리는 시간을 가지며 휴식을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같이 보드게임을 하며 IHS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 친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같이 보드게임도 하고 이야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11월 11일 목요일>
목요일은 임계면 여성의용소방대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미술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술시간 전까지 우리 친구들 보충학습을 한 후 저녁 식사를 한 후 미술 시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미술 시간에는 콜라주 기법을 통한 나의 이름 꾸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잡지에서 원하는 글자의 폰트와 색깔을 고르고 이름을 꾸미는 시간을 가지고자 했는데 아직 좀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어 색깔과 원하는 그림을 오려 붙여서 이름을 만들거나 직접 쓰는 방식으로 해서 이름을 꾸몄습니다.
이름꾸미기 시간을 마친 후 간식과 만화를 보는 것을 끝으로 목요일 하루 마무리하였습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