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활동갤러리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활동갤러리

게시글 검색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 _ 8월 23일 ~ 8월 27일
관리자 조회수:70 14.41.100.29
2021-08-27 21:07:04
with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 임계면 번영회(문화체육위원회), 임계농협, 임계면 여성의용소방대, IHS 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가 함께 합니다!!!
※이 활동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 아름다운재단 지원으로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을 진행했습니다!!!
<8월 23일 월요일>
우리 친구들 주말 쉬었나요??:)
월요일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도란도란의 하루를 열었습니다.
먼저 문화의집에 와서 열체크 및 손소독을 실시하고 학습지도 전까지 친구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색칠공부를 하고 저녁을 먹은 후 휴식 시간을 갖고 6시부터 학습지도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친구들 선생님께서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 열심히 공부하는 습관이 어느 정도 생긴 것 같아서 월요일부터 기분이 좋았습니다:)
<8월 24일 화요일>
화요일은 김호주 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핸드벨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보충학습을 열심히 한 후 맛있게 저녁을 먹고 핸드벨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즐겁게 핸드벨을 연주하는 시간을 가진 후 김호주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도안으로 색칠 공부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친구들 처음보다 색칠도 꼼꼼하게 하고 미적 감각도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8월 25일 수요일>
수요일은 오락 및 체육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습 지도를 하기 전에 우리 친구들 게임과 보드게임을 한 후 맛있게 저녁 식사를 먹고 소화를 시키기 위해 닌텐도로 오락활동을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날씨가 너무 흐려 언제 비가 올지 몰라 이번주 체육활동은 농민체육관에서 진행 하였습니다. 술래잡기, 얼음땡 놀이, 무궁화꽃이피었습니, 그리고 날씨가 흐려 우리 친구들끼리 서로 무서운 얘기도 하는 재밌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체육활동할때는 조금만 뛰어도 힘들다고 했는데 이제는 선생님들보다 더 잘 뛰는 친구들이 되었네요
체육활동을 마치고 문화의집으로 돌아와 맛있는 간식을 먹으면서 만화를 보면서 귀가를 하는 것으로 수요일 프로그램을 마무리했습니다:>
<8월 26일 목요일>
목요일은 미술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가져온 학습지로 보충학습을 열심히 한 후 저녁을 맛있게 먹고 휴식 시간을 가지면서 친구들끼리 보드게임을 하고 미술활동을을 진행하였습니다.
미술활동은 나만의 인형 꾸미기 시간을 가졌는데요
원하는 인형의 도안을 고른 후 머리, 얼굴, 옷, 신발 등 색칠을 하고 가위로 오려 꾸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해본 활동인만큼 우리 친구들에게 반응이 너무 좋아서 우리 선생님들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