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활동갤러리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활동갤러리

게시글 검색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 _ 8월 9일 ~ 8월 11일
관리자 조회수:100 14.41.100.29
2021-08-13 19:57:42
with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 임계면 번영회(문화체육위원회), 임계농협, 임계면 여성의용소방대, IHS 멘토스(학습멘토 동아리)가 함께 합니다!!!
※이 활동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 아름다운재단 지원으로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교실 도란도란을 진행했습니다!!!
<8월 9일 월요일>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은 안전교육을 도란도란의 시작하였습니다.
안전교육을 마친 후 합습지도 전담 선생님의 지도를 통해 친구들이 가져온 학습지를 열심히 한 후 맛있는 저녁 식사 시간을 가지고 휴식 시간에 선생님과 같이 닌텐도를 하였는데요 우리 친구들 너무 즐거워 보였습니다. 신나게 색칠 공부를 하고 두 번째 학습지도 국어, 영어, 수학을 하였습니다.
학습지도 전담 선생님과 함께 게임까지 해서 그런지 우리 친구들 더 재밌고 의욕 넘치게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학습지도 전담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 덕분에 쉽고 재밌는 학습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8월 10 화요일>
화요일은 김호주 선생님과 함께하는 귀가 즐겁고 즐거운 핸드벨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문화의집에 와서 친구들이 좋아하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과 보충학습을 한 후 맛있게 저녁도 잘 챙겨 먹을 수 있었습니다.
화요일은 말복이라 삼계탕을 먹었는데 우리 친구들 맛있게 잘 먹어서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저녁 식사를 한 후 휴식 시간을 동안 닌넨도를 한 후 다음 핸드벨 시간을 진행하였습니다.
핸드벨 수업이 끝나고 아이클레이로 우리 친구들이 만들고 싶은 나만의 새를 만드는 것으로 마무리 하고 집으로 돌아갔답니다:>
<8월 11일 수요일>
수요일은 명준이랑 민지가 함께 하지 못해 체육활동 대신 학습지도와 미술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번째 시간에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의 학습지도로 우리 친구들 보충학습을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 언니, 오빠들의 보충학습 지도 후 저녁 식사를 한 후 남는 시간 동안 게임을 하고 싶은 친구들은 게임을 하고 쉬고 싶은 친구들은 쉰 후 미술 시간을 진행하였습니다.
첫 번째 미술 시간에는 대학생 언니가 가져온 스티커로 각자 스케치북에 꾸미기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시간에는 풍선에 스티커와 그림을 그리면서 꾸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티커는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인 어몽어스 스티커로 꾸며서 그런지 너무 신나게 미술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꾸민 스티커 미술 한번 볼까요??:)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