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청소년활동 활동갤러리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 체험과 참여로 성장하는 행복한 청소년!

활동갤러리

게시글 검색
[꿈빛 파티시엘] _ 16회차(2020.10.24.)
관리자 조회수:415 14.41.100.29
2020-11-07 16:58:20
안녕하세요:) 지난 주 토요일 10월 24일에는 꿈빛 파티시엘을 진행하였습니다.
왜 제가 게시글을 올리시는지 궁금하시죠?ㅋㅋ
참가 청소년 여러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제가 윤정쌤께 이번 회차만 진행하고 싶다고 간곡히 부탁(사심 가득한 부탁이지만ㅋㅋㅋ)해서 16회차에는 제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ㅋㅋ
16회차만 제가 진행한거니 헷갈리지 않으시길 바랄께여 ㅋㅋㅋ

지난 16회차 시간에는 나만의 마카롱 만들기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먼저 흰자를 거품이 날 정도로 불투명해질때까지 핸드믹서로 저은 후 설탕을 넣어 머랭을 만들어준 다은
(신나 보이죠?ㅋㅋㅋㅋㅋㅋㅋ)
채에 곱게 내려놓은 가루를 넣고 같이 섞어 줘야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 너무 많이 저으면 꼬끄가 잘 안 만들어질 수 있으니 적당히 윤기가 살짝 돌 정도로 돌려주면 되요 ㅎㅎ
다음은 원하는 색깔의 식용 색소를 넣고 다시 저어 주셔서 짤주머니에 넣은 후 도안 위에 각자 원하는 크기 및 모양에 따라 짜주면 됩니다

잘 말려진 반죽을 오븐에서 약 약 15분 정도 구워 주고 마무리로 식용 싸인펜으로 각자 원하는 그림을 그려주면!!
짜잔~
색도 잘 나오고 잘 구워진 나만의 마카롱이 완성 됩니다:)
잘 구워진 꼬끄에 원하는 크림을 넣어 주면 끝!!
다 먹어버리기 전에 사진부터 찍고 열심히 먹방도 찍고 서로 만든 마카롱을 나누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너무 재밌고 또 우리 청소년 여러분들 스스로 준비도 하고 사용한 식기들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면서 대견하고 부지런한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다음 17회차에는 마들렌을 만드는 시간이니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1회용 프로그램 담당자 유영운이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인사 드리겠습니다.
안녕:)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